Paperless 문서 보관의 시작 USIGN 공인전자문서보관서비스

‘USIGN 공인전자문서보관서비스’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센터인 ‘하나금융TI DATARIUM’으로 문서를 효율적으로 전송·관리하는 문서 관리 플랫폼입니다.
  • 사용자
    사용자
   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전달할 문서 스캔 및 파일 생성 후 USIGN에 해당 문서 / 파일 업로드
  • USIGN공인전자문서보관서비스
    문서관리 플랫폼
    문서, 파일 PDF 변환 및 전송 문서 전송 내역 관리 증명서 발급 신청 및 다운로드
  • 하나금융TIDATARIUM
    공인전자문서보관센터
    전자 문서 보관 증명서 발급

공인전자문서보관 활용 사례

  • 회계전표 · 매출전표
    기업에서 오프라인으로 보관하고 있는 회계전표 · 매출전표를 전자 문서 보관으로 전환하여 물리적 공간을 확보하고 Paperless를 실현합니다.
  • 금융 · 부동산 계약서
    문서의 법적 효력이 중요한 각종 계약서를 공인 전자 문서로 보관하여 법적 효력을 확보하고 문서 위 · 변조를 예방합니다.
  • 외 중요 문서
    전표 및 계약서 외 기업에서 관리하는 중요 문서들은 공인전자문서보관센터에 저장하여 안정성 및 보안 유지를 확보합니다.

공인전자문서보관의 기대 효과

  • 문서 무결성 및 법적 효력
    보관 문서는 보관 기간 내 문서가 위·변조되지 않으며, 이를 증명하는 증명서를 발급하여 문서 무결성 및 법적 효력을 입증합니다.
  • 안정성
   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철저한 보안 준수 분실, 도난으로부터 보관 문서를 보호합니다.
  • 문서 관리 편의성
    웹브라우저를 통한 문서 관리가 가능하여 승인 받은 이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Paperless
    보관 문서를 전자화하여 종이 사용을 감축하고 기업의 녹색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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